시황분석및 경제소식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시 가격 내부 디자인

노손절 2023. 11. 27. 19:15

테슬라에서 드디어 사이버트럭 출고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사이버트럭으로 인해서 테슬라가 다신 한번 상승 흐름을 탈지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다만, 사이버트럭 대량생산에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 상황입니다. 일론 머스크가 25년까지 연간 25만대를 만들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사이버트럭을 확인하기에는 조금 시간이 걸릴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사이버트럭이 출시되면서 다른차종이 잘팔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그 부분을 기대해보셔도 될거 같습니다. 오늘은 이 사이버 트럭에 가격과 내부 디자인까지 알아봅시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사이버트럭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사전 계약자는 180만대가 넘게 계약이 되었다고 합니다. 인기 비결에는 기존의 차량과는 차별화된 외관과 전체적으로 뿜어져 나오는 아우라가 크게 차지 한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렇게 인기가 많다보니 리셀을 하는 사람이 분명 있을것이라고 생각했는지 사이버트럭을 인도받은 이후에 1년간은 중고차로 판매를 할 시 5만달러 또는 재판매로 인한 수익보다 높은 금액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는 약관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사이버트럭은 초경질 스테인리스강과 방탄에 가까운 성능을 갖춘 유리를 가지고 있으며, 견고하게 설계된 SMC 적재함,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하였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린 만큼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제품중 하나입니다.

테슬라 가격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을 첫 공개할 당시에는 3만9천9백달러(약 5200만원)이라고 말을 하였지만 그동안 인플레이션과 배터리 가격의 상승으로 인하여 출시 가격은 4년전보다는 상승하게 됩니다.

  • 싱글모터: 54,000,000원
  • 듀얼모터: 67,000,000원
  • 트라이모터: 93,000,000원

정도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격 상승이 됬음에도 불구하고 사전 계약자가 180만대가 넘을 정도로 큰 기대감을 안고 있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테슬라에서는 한해에 20만대를 생산 목표로 하고 있는데 사전 계약자만해도 최소 5년~9년을 기다려야 차를 받을 수 있는 상황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내부 디자인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은 기존의 시리즈와 비슷한 분위기의 미니멀한 인테리어가 적용되었습니다. 중앙에는 거대한 17인치의 대시보드 디스플레이가 부착되어 있으며, 내부 인테리어 지다인 또한 각진 디자인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이버트럭의 잠글 수 있는 화물 용량은 2,830리터나 된다고 합니다. 측면과 창문 뒤에도 많은 저장공간을 제공하며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높이를 상황에 따라서 다양하게 조절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이버트럭 스펙

 

사이버트럭이 이렇게 큰 인기를 끄는 이유중 하나인 스펙도 정말 대단합니다. 가장 저렴한 모델인 싱글모터의 경우에도 무려 3,400kg의 견인력을 가지고 있으며, 트라이모터의 경우에는 6,350kg의 견인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1회 충전 주행거리도 정말 대단합니다. 트라이모터 모델은 무려 EPA 기준 805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기본 모델의 경우에도 402km를 주행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