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누스 주가전망과 배당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누스는 가구 관련 회사입니다.
1. 회사개요
지누스는 1979년 3월 8일자로 설립되었으며, 2019년 10월 30일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상장되었습니다. 당사는 2000년 초반까지는 텐트로 대표되는 캠핑용품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였으나, 이후 2000년 중반부터 주력 사업을 매트리스, 베개 및 가구 사업으로 전환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누스의 외국인 보유율은 12.86%입니다.(9월 4일 장마감 기준)
2. 사업개요
지누스는 약 30년간 캠핑사업을 영위하면서 견고하게 유지해온 월마트, 케이마트와 같은 대형 소매상과의 영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빠른 시간 내에 사업의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특히, 당사가 2005년 세계 최초로 상업화에 성공한 소형 박스 포장 매트리시의 개념은 기존 매트리스 산업의 커다란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매트리스에 이어 소형 박스 포장형의 침대 프레임도 개발하여 박스 포장의 완벽한 침대(Bed-in-a Box)로 사업 범위를 확장하였습니다. 막대한 물류비용 때문에 수입을 꺼리며 국내 생산에 의존하던 미국 침대 시장에 대한 수출이 가능해졌으며, 침대 및 가구 전문점이 독점하고 있던 침대 판매시장에서 온라인 판매 경로를 개척하여 유통 시장이 획기적으로 변화하는 발단이 되었습니다. 또한, 당사는 매트리스, 침실가구류 등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최근 거실 가구, 사무용 가구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캐나다, 한국, 중국, 호주, 일본, 유럽 등으로의 지역적 확장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누스는 북미 온라인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No.1 매트리스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종이 상자에 압축 포장된 지누스 매트리스는 포장 재료의 낭비를 줄이고, 공간을 적게 차지하며 배송 시 발생하는 연료를 획기적으로 줄여 환경을 보호합니다. 모두의 편안한 삶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지누스는 기술의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3. 지누스 실적 분석
- 2020년 매출액: 9,895억 영업이익: 867억
- 2021년 매출액: 약 1조 1천억 영업이익: 743억
- 2022년 매출액: 약 1조 1천억 영업이익: 656억
지누스의 실적을 보시면 매출액은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부분에서 살짝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차 부채비율은 줄여가고, 유보율은 늘려가는 모습을 보면 기업은 탄탄해지고 있다는것을 보여줍니다. PBR도 점차 1에 가까워지면서 슬슬 저평가 되고 있다는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유럽, 일본 등 아시아 지역 등 글로벌 시장 확장 및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확대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실적이 크게 개선될것으로 예상됩니다.
4. 지누스 배당금
지누스는 주당 배당금은 올해 감소하긴 했으나, 주가가 많이 떨어진만큼 시가 배당률은 꾸준히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꽤나 긍정적로 보입니다. 올해 시가 배당률이 1.5%보다 높을것으로 예상되며 얼마를 줄지는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5. 얼마에 매수하고, 얼마에 매도하나?
매수가격: 25,000원 부근에서 매수 추천드립니다.
1차목표가: 30,000원(50%매도)하시고,
2차목표가: 35,000원 전량 매도 추천드립니다.
모두가 손절없이 돈 벌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