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제일기획 주가 전망과 배당금 지급일

노손절 2023. 9. 26. 09:00

오늘은 제일기획 주가 전망과 배당금 지급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제일기획은 광고업을 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제일기획 주가

1. 기업개요

제일기획은 광고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 1월 17일에 설립되었으며, 1998년 3월 3일자로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상장하였습니다. 제일기획은 광고업을 주요 사업으로, 광고주의 마케팅 성과 극대화 니즈에 알맞은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외국인 보유율은 26.10%입니다.(9월 25일 장마감 기준)

 

2. 사업개요

제일기획은 광고 서비스는 본사를 비롯하여 전 세계 46개국 54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동일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당사가 제공하는 마케팅 솔루션은 크게 광고 기획/제작, 매체 선정, 프로모션 대행 등으로 구분되며 최근에는 디지털화 된 마케팅 환경속에서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 패턴 분석 및 개인화 마케팅 전략 수립등 AdTech를 활용한 솔루션 또한 제공하고 ㅇ있습니다. 당사의 광고 제작 역량은 국내외 광고제에서 다수의 수상을 통하여 경쟁력은 입증되었고, 전자, 금융, 식품, 화장품, 건설 등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를 국내외에서 영입하며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제일기획 뉴스

또한 최근에는 삼성전자의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폴드 3'와 '갤럭시 z 플립3' 출시에 맞춰 제품의 혁신적 기능과 감성을 흥미롭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하여 리얼 예능 프로그램 컨셉을 접목하였습니다. 캠패인은 MZ 세대들이 선호할 수 있는 독특한 소비자 참여 방식과 예능 컨셉을 토대로 이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교감할 수 있는 콘텐츠라는 좋은 평을 받았습니다.

제일기획 광고
출처:회사 홈페이지

제일기획은 쉐보레, 삼성워치, 갤럭시 탭, Z 플립, Z 폴드, 버거킹, 호텔스컴바인 등등 국내에서 유명한 기업들에 광고를 맡으며 광고계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또한 제일기획은 삼성그룹의 광고물량을 소화하기 위하여 만들어졌기 때문에 특히 삼성쪽 광고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3. 제일기획 실적 분석

제일기획 실적

  • 2020년 매출액: 약 2조 7천억 영업이익: 2,049억
  • 2021년 매출액: 약 3조 3천억 영업이익: 2,482억
  • 2022년 매출액: 약 4조 2천억 영업이익: 3,114억
  • 2023(E) 매출액: 약 4조 3천억 영업이익: 3,171억

제일기획에 실적을 보시면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꾸준하게 우상향하는 아주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당기순이익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유보율은 조금씩 늘려가 점점 기업이 단단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때문에 하반기 매체 대행 물량이 일부 축소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owned media 중심 디지털 대행의 영역이 확대되면서 전사 실적 개선이 이어질것으로 전망됩니다. 앞으로의 성장성이 기대되는 제일기획의 실적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4. 제일기획 배당금

제일기획은 주주환원 정책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2년을 보시면 한 주당 1,150원을 지급하였으며, 시가배당률 4.99%로 좋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보시면 기업이 주주들에게 잘 배푸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는 전년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할것으로 보여 올해는 한 주당 1,2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배당금은 12월 30일에 마감되니 12월 28일까지는 제일기획을 매수하셔야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얼마에 매수하고, 얼마에 매도하나?

매수가격: 20,000원 아래에서 매수 추천드립니다.

1차목표가: 25,000원(50%매도)하시고,

2차목표가: 28,000원 전량 매도 추천드립니다.

 

모두가 손절없이 돈 벌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