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현대차증권에서 하이브에 대해 목표주가를 33만원을 제시하였습니다. 엔터 관련주인 하이브는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세계적인 톱스타인 방탄소년단과 요즘 제일 핫한 뉴진스를 양성한 기업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핫한 하이브 기업에 대하여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고, 과연 배당금은 얼마를 지급하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기업개요
하이브는 2005년 2월 1일 더빅히트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되었습니다. 당사는 2021년 4월 1일 이사회에서 사업 전문화를 더욱 활성하기 위하여 당사의 레이블 사업부문을 물적불할하여 (주)빅히트뮤직을 신설하며,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당사의 100% 자회사인 (주)하이브아이피와 (주)하이브쓰리식스티를 흡수합병 하는 안건을 결의후 당해년 7월 1일 합병 절차를 완료하였습니다. 하이브는 음악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는 기업이며, 음악에 기반한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폿 기업을 지향하는 기업입니다. 당사는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음악 콘텐츠와 가장 중요한 팬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을 만족시기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업개요
하이브는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음악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는 레이블 영영과 레이블에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음악에 기반한 공연, 영상 콘텐츠, IP, 게임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는 솔루션 영역, 위버스를 기반으로 하이브의 모든 콘텐츠와 서비스를 연결하고 확장시키는 플랫폼 영역으로 사업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앨범
국내외 아이돌 시장의 경우 팬들이 실물음반을 음악청취의 수단이 아닌 소유의 대상으로 여기는 문화가 확산되기 시작하면서 오히려 실물음반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앨범 판매량 또한 팬의 규모를 알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당사의 아티스트들의 팬덤은 매우 두껍기 때문에 앨범 수익부분이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 공연
하이브의 아티스틀은 수많은 월드투어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공연의 내용이 매우 질이 높다보니 국내외에서 수많은 팬들이 공연을 볼려고 합니다. 하비브쓰리식스티 본부를 통해 월드투어의 기획및 연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MD 및 라이선싱
하이브는 오리지널 IP를 통하여 특색있는 2차 저작물을 만들어 IP 사업의 필요성을 인지하며 이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스빈다. 하이브의 아티스틀의 공식상품(MD), 오프라인 공간사업(팝업스토어) 등과 같이 팬들이 좋아할 다양한 2차저작물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이브 실적분석과 배당금
- 2020년 매출액: 7,963억 영업이익: 1,455억
- 2021년 매출액: 1조 2천억 영업이익: 1,902억
- 2022년 매출액: 1조 7천억 영업이익: 2,369억
- 2023년(E) 매출액: 2조 1천억 영업이익: 2,867억
하이브의 실적을 보시게되면 꾸준하게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영업이익률 또한 꽤 높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는 특히나 더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데 반기만에 매출액이 1조원을 돌파하며,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약 20%정도 증가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약간 감소하였으나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실적이 증가한 이유에는 하이브의 매출비중을 가장 많이 담당하고 있는 앨범 사업에서 앨범 판매량이 1,300만장으로 분기 최대치를 기록하다보니 이와 같은 실적이 나온거 같습니다. 앞으로의 실적이 기대되는 하이브입니다.
이제까지 하이브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다가 올해 예상 배당금이 468원으로 배당금을 지급할 것으로 예상되며 장기투자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인거 같습니다.
앞으로의 전망은?
현대차증권에서도 하이브의 목표주가를 33만원으로 제시할정도로 향후 기대성이 좋은 주식중 하나입니다. 뉴진스와 BTS 뷔, 세븐틴 등의 컴백으로 인하여 3분기 실적은 시장예상치를 뛰어넘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4분기에는 평균적으로 시장이 감소하지만 하이브에서는 세븐틴, BTS 정국 등 핵심 아티스트들이 컴백이 지속되며 오히려 전분기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